2014년 봄에 스테인리스 프레임에 부속품으로 시마노 XT급과 데오레급을 혼합하여 구성한 자전거를 구입하여 지금까지 약 8년을 넘는 시간을 희로애락을 같이 하면서 지내왔던 자전거를 이제 놓아줄 때가 된 것 같아 새 자전거를 구입하여 새로운 애마로써 준비를 마쳤습니다.
새로 구입한 자전거는 요즘 대세에 맞춰 카본 프레임으로 강도가 조금 높은 산악용으로 쓰는 것을 선택하고, 부속품은 시마노 풀 XT급으로 구성하였고, 포크(앞 서스펜션)는 락샥 쥬디를 선택하여 초급을 벗어난 중급에 가까운 산악 라이딩을 하려고 준비를 하였습니다.
자전거를 구입하면서 여러 회사 제품을 비교하여 최선의 선택을 하려고 노력하면서, 가능한 국내에서 생산된 카본 완성차를 구입하려 하였으나, 성능 대비 가격이 예상보다 너무 높아서 결국 중국에서 제작하여 들어온 카본 완성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에서 제작된 카본 완성차이지만, 자사 소개에 의하면 2018년부터 독일, 중국, 브라질, 인도, 한국이 공동지분으로 투자하여 중국 심천에 카본 및 도장 공장을 설립하여 자체 구동계까지 제작하면서 완성 자전거를 제작, 판매하는 회사라고 소개가 되고 있으며, 그러다 보니 성능 대비 가격대가 현 국내 완성품보다 약 60% 가격으로 거의 비슷한 수준의 완성차를 만들어 판매를 하고 있어 나름대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듯하였습니다.
'야외활동 > 자전거(MTB) 정비 및 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달링 중에 나는 작은 소리 (0) | 2023.05.09 |
---|---|
자전거 구동계 수리 (0) | 2023.03.19 |
타이어 공기압과 관련된 주행 중 추락 사고 와 펑크 (0) | 2020.10.31 |
체인 교체 / 끊어진 체인 연결 (0) | 2020.10.18 |
브레이크 패드 교체 (유압식) (0) | 2020.08.28 |